티스토리 뷰

카테고리 없음

파란 감성수채화

sballo 2024. 2. 7. 08:12


서점에서 내용을 안보고 미리보기만 보고 구매한 제 잘못이지만 이건 일러스트 모음집에 가까운 책 같아요 작가의 일러스트 그림이 절반이상이 차지하고 그중 몇가지의 표현 방법을 설명해둔 책인데 설명도 저처럼 초보자에겐 크게 와닿지 않고 어느정도 그리는 사람들이 봐야 따라 할수 있을꺼같아요~ 사람 그리는거 배워보고 싶어서 구매했는데 첨에 다른 책들과 다르게 일러스트만 잔뜩 있어서 헉 이건뭐지? 잘못샀다! 라는 생각이 확 오는 책이예요.. 제가 중급 이상되고 이런 책인줄 알고 샀으면 좋아라 했을텐데 좀 아쉽네요 그래도 속에 있는 그림체들은 예쁜게 더러 있어서 참고가 될꺼는 같아요
중국의 수채화가가 64폭으로 보여주고 들려주는
아름다운 그림과 세 편의 사랑 이야기,
그리고 자신만의 그림 테크닉을 소개하는 수채화집을 만나다

글로는 전할 수 없는 아름다움이 있다. 그것은 아름다운 시선과 손으로 그려내는 수채화다. 그림이 너무 좋아서 영어나 수학을 공부할 때도 문제지를 푸는 척하며 그림을 그렸다는 뚜웨이니엔은 어릴 적부터 화실을 오고가며 그림을 그려낸 실력파다. 첫 화집인 깊은 포용(深度抱症) 을 출간한 뒤 느꼈던 공허하고 불안한 그림자를 잠재우고 한 층 더 성숙된 상태로 파란 감성수채화 을 출간했다고 한다. 그녀에 따르면 첫 책인 깊은 포용(深度抱症) 을 질주하는 열정이라고 표현한다면 파란 감성수채화 은 차분한 부드러움이라고 표현할 수 있어요 라고 말하고 있다. 이 책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천천히 글을 스며서 차분하게 그림을 그리면서 여유를 통해 내보낸 화집인 것이다.


시작
Part 1 005_ 나의 그림 도구(My Painting Tools)

Part 2 011_ 지금, 이야기를 시작합니다(The Beginning ofthe Stories)
013_ Story 1 투둑투둑(Drip Drop)
023_ Story 2 파란 옷을 입은 소녀(The Girl in Blue)
057_ Story 3 파란 연인(Blue Lover)

Part 3 101_ 나의 테크닉(My Painting Techniques)
102_광대버섯(Amanita Muscaria)
110_사색(Lost in Thought)
114_피아노 연주(Playing the Piano)
118_응시(Gaze)
124_한여름 밤의 꿈(A Midsummer Nights Dream)
130_웃는 소녀(Smiling gril)
137_수줍음(Shyness)
142_반짝이는 별(Bright Star)
148_곱슬머리(Curly Hair)
157_후기(The Postscript)
마침